[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 홀빈] 맛있는 홀빈 원두 곰곰 커피 가성비가 너무 뛰어나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 홀빈]  맛있는 홀빈 원두 곰곰 커피 가성비가 너무 뛰어나

요즘 재택근무를 많이 하면서 원두 커피를 즐겨마시는 저는 하루에 4~5잔의 커피를 마시는데요.
평소에는 자주 주문하지도 않는데 요새는 1주에 500G~1KG을 마셔 버리니 이러다 피부까지 까매지겠는데요.

쿠팡에서 즐겨 시키는 저는 쿠팡과 제휴 맺은 곰곰 원두 커피를 주문해봤습니다.

원두 커피 품종은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인데요.

커피 등급의 종류

미국 스페셜 티 미국 스페셜티 협회(SCAA-Speciaty Coffe Association America) 기준에 따르면 에티오피아 커피는 생두 300g당 결점두의 숫자로 구분합니다.

G1 : 결점두 3개 이하
G2 : 결점두 4~12개
G3 : 결점두 13~25개
G4 : 결점두 26개~45개
G5 : 결점두 46개~ 100개
G6 : 결점두 101개~153개
G7 : 결점두 154개~ 340개
G8 : 결점두 340개 이상

시중에 파는 원두는 G5~G8까지는 보기 어려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G5~G8의 원두는 수출하지 않고 자국 내에서 소비한다고 합니다.

시음기

곰곰커피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 홀빈

패키지가 비닐 포장이라 고급스러워 보이지는 않네요. 물론 가격도 엄청 비싸지는 않습니다.

곰곰커피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 홀빈 - 제품 설명
곰커피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4 홀빈 커피를 에스프레소 머신에 넣습니다.

저는 필립스 에스프레소 머신을 사용 중입니다. 신혼 때 샀으니 벌써 7년 정도 사용했습니다.
청소 잘하고 구리스 잘 발라주니 쌩쌩 잘 동작하네요 ^^

에스프레소 1 Shot 내려줍니다. 

곰곰커피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 홀빈 커피를 에스프레소 추출

크레마가 잘 형성이 되네요. 
드립 커피가 아니면 사실 신선도 확인하기가 어렵긴 합니다 ^^;;

곰곰커피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 홀빈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즐기기

이제 여름이 오면 아이스 아메리카노 소비가 엄청 많아지겠죠?

곰곰커피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 홀빈 커피로 아메리카노 마시기

저는 산미와 과일향을 좋아하는데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해서 그런지 아주 강하게 풍미가 나오지는 않지만, 저는 동일한 머신에서 계속 먹는 사람이기 때문에 약간의 평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가격 대비 성능이 좋다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상큼한 과일향이 느껴집니다. 에스프레소로 마시면 더욱 깊은 향이 날 것 같습니다. 
우선은 합격, 다음에 또 구매할 의향이 있네요. 특가를 계속 한다면 말이죠, 이 원두는 500g에 15,000원 이 마지노선 입니다. 한 잔에 약 380원 정도겠네요.

아직 한 번도 마셔본 적이 없다면 한번 마셔보세요.

 

[에스프레소 머신 청소 방법] 세척 알약으로 필립스 세코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HD8651/05 추출

[에스프레소 머신 청소 방법] Philips Saeco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HD8651/05 추출 그룹 알약 세척해서 커피맛 유지하는 방법 필립스 에스프레소 머신의 추출 그룹 내부에 커피 기름을 제거하는 방법

my-rom.tistory.com

 

필립스 세코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HD8651/05) 관리 - 추출 그룹에 윤활유 바르는 방법

필립스 세코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HD8651/05) 관리 - 추출 그룹에 윤활유 바르는 방법 재택근무의 활성화로 커피머신의 수요가 많이 늘었는데요. 그 중 에스프레소 머신(원두커피 머신)이 많이

my-rom.tistory.com


추천 콘텐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