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메일, 아웃룩 2013, 2016, 2019 동기화 하는 방법 - 필수 설정 2가지
- 일반 정보/꿀팁
- 2022. 5. 31.
중소기업에서 대부분 자체 서버가 아닌 외부 메일 호스팅 하실 텐데요. 중소기업에서는 몇 직원 빼고는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확히 알고있지 못합니다. 회사 메일을 아웃룩에 동기화하는 방법 아주 간단합니다. 따라해 보세요.
예시는 CAFE24 webmail을 사용하는 회사 기준으로 작성했지만 Naver나 하이웍스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동명칭만 조금 다를 뿐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webmail 외부 메일 동기화 설정 확인하는 방법
회사에서 사용하는 메일 서비스에 로그인합니다.
웹메일 서버에서 먼저 해줘야 하는 설정입니다. POP3와 SMTP연결을 사용함 선택 해야 합니다.
- POP3 혹은 IMAP 연결 설정 사용(외부에서 동기화하려면 사용을 눌러야 합니다.
- SMTP 연결 사용
- 그리고 빨간 박스 안의 내용을 나중에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창을 닫지 말아 주세요.
아웃룩에서 계정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웃룩에서 계정 추가하는 방법
- 아웃룩을 사용 중이었다면 상단에 파일 > 계정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 처음 설치했다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창에서 예를 선택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아래에 수동 설정 또는 추가 서버 유형을 선택한 뒤 다음을 눌러줍니다.
일반적인 외부 메일 서버와 동기화하는 것은 POP, IMAP 설정입니다. 선택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조금 전 로그인했던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아웃룩 계정 추가 시 기본 설정 내용
- 사용자 이름 : 메일 보낼 때 보이는 이름 (ex. 홍길동 과장)
- 전자 메일 주소 : 이메일 주소 (ex. adbd@company.com)
- 계정 유형 : POP, IMAP 중 선택 (Cafe24는 POP3만 지원)
- 받는 메일 서버 : POP, IMAP 서버 주소를 입력 (ex. webmail.company.com)
- 보내는 메일 서버 : smtp 주소를 입력 (ex. smtp.cafe24.com)
- 사용자 이름 : 이메일 주소 (ex. adbd@company.com)
- 암호 : 메일 계정 비밀번호 입력
- 새 메시지 배달 위치
- 새 outlook 데이터 파일 (처음 사용자)
- 기존 outlook 데이터 파일 (기존에 사용중이던 .pst 파일을 선택)
다 되었다면 기타 설정을 눌러 이동합니다.
아웃룩 기타 설정 필수 설정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웃룩 기타 설정 필수 설정 내용
- 보내는 메일 서버 탭 : 보내는 메일 서버 (SMTP) 인증을 선택
- 고급 탭 : 받은 메일 서버, 보내는 메일 서버 포트 번호 입력
- 서버에 메시지 복사본 저장 : 체크
- 꼭 체크 하세요. 체크 안 할 경우 아웃룩에 가져오는 즉시 서버에 있는 원본 메일이 삭제됩니다.
- 다음 기간 후에 서버에서 제거 : 날짜설정
- 최대한 길게 설정, 공용 메일로 여러 PC에서 설정했을 경우, 누군가 메일 수신 후 설정된 기간이 지나면 다른 사람이 수신할 수 없음. (휴가, 출장 등을 고려)
확인을 눌러주세요. 다 끝났습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버튼을 누른 뒤에 보내기 받기 테스트가 '완료'가 되지 않는다면 설정 값이 다르게 입력된 것이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모두 완료가 되고 닫기를 누르시면 설정 마침 단추가 나타납니다. 이 내용은 아웃룩 2013, 2016, 2019에 모두 공통적으로 포함됩니다.
아웃룩 설정 시 규칙이나 폴더 등을 사용할 때 2016부터는 pst파일에 규칙 내용도 함께 저장이 되기 때문에 셋업이 편리하니 만일 2013을 사용 중이시면 업그레이드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지금까지 아웃룩에 회사메일 계정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