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힐링 캠핑장 재 방문기 (리얼 장단점)

집이 광주이기 때문에 집에서 가까운 캠핑장을 찾아 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작년에 가서 수영장이 넓어 좋았던 용인 힐링 캠핑장을 다시 방문하면서 몇 가지 장점과 단점을 알게 되어 공유하고자 글을 씁니다.

 

 

 

용인 힐링캠핑장은 수도권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도 좋고 산속에 있습니다.

 

용인 힐링 캠핑장 뷰

용인 힐링 캠핑장의 뷰는 여느 평범한 캠핑장과 비슷합니다. 

사이트 간격이 좁기 때문에 옆집뷰, 텐트 뷰, 자동차 뷰입니다. 편의시설이 가장 먼 1 캠핑장이 그나마 트였지만 화장실이나 샤워장은 노후된 곳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캠핑장자동차
용인 힐링 캠핑장 사이트

 

용인 힐링 캠핑장 지도(배치도)

사이트-배치도
용인 힐링캠핑장 사이트 배치도

 

캠핑장 배치도는 위 처럼되어 있는데 실제로 각진 형태는 아니고 3 캠핑장의 경우 끝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구조여서 끝에는 차량이 들어가기도 좁은 곳입니다. 

 

캠퍼로서 아쉬운 점

운영

수영장과 가까운 곳은 대부분 피크닉으로 이루어져 있고 직원들의 초점이 피크닉 손님에 맞춰져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텐트를 치다가 폭우가 와서 바닥에 비가 차기 시작했는데 남자직원 두 분이 물길을 내어주겠다고 하고 돌아가서는 다시는 오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피크닉이 더 많은 수익을 가져다 주기 때문일 것 같습니다. 

 

 

화장실

1캠핑장에 자리 잡은 캠퍼들은 아래쪽 화장실을 이용해야 합니다. 

화장실은 매우 노후되었고 여자화장실은 4칸 중 2칸은 사용 못하게 막아 놓았고 남자 화장실도 소변기 4개 중 1개는 막혀 있습니다. 

 

샤워장

샤워장은 옷을 올려놓는 바구니 수가 적은데 철로된 선반은 녹이 슬어 있기 때문에 옷을 그대로 올려놓을 수 없습니다. 

또한 샤워하고 있을 때 문을 열면 지나가는 사람들이 다 볼 수 있는 구조입니다. 

 

위 쪽에 있는 샤워장은 가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더 나아 보이기는 했습니다. 

 

배수

제가 간 날은 비가 많이 쏟아진 날인데 배수가 되지 않아 난감했습니다. 

자리를 잡을 때 물 웅덩이가 있던 흔적이 있었는데요. 관리자 분들이 마침 오셔서 물이 많이 고이는지 물어봤는데 별로 안 고인다고 하시면서 물 웅덩이에서 조금 멀리 자리 잡으라고 하셨는데요.

 

결국 비가 오니 사이트는 흙탕물바다가 되었습니다. 

비오는-날-텐트
배수가 되지 않는 용인힐링캠핑장
비오는-날-텐트
배수가-되지않는-용인-힐링캠핑장

 

막상 비가 오니 찰랑찰랑 거릴 정도로 물이 차고 배수가 되지 않았습니다. 

 

배수로를 파기 위해 삽을 빌려 달라고 했는데 삽이 없다고 하셔서.. 더 난감했습니다. 산속에 있는 캠핑장을 운영하면서 삽이 없다니...

 

텐트-안-신발
텐트까지 물이차는 용인힐링캠핑장

 

삽도 없으면서 물길을 내어주겠다고 했던것도 설명이 되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물길을 만들면 사이트가 망가지니 일부러 안 빌려 줬나? 하는 생각이 났습니다. 

 

설거지를 하다가 만난 부부와 잠시 이야기 했는데 1 캠핑장은 거의 모두 물바다가 되어서 다들 접을지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용인 힐링캠핑장 장점

다양한 제품이 있는 매점

매점에서는 다양한 제품을 팔았는데요. 편의점보다 약 20% 정도 비싸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음료수-냉장고매점-실내
진열장진열대
용인 힐링캠핑장 매점 사진

얼음은 4천원에 판매하고 있었고 아이스크림도 있었기 때문에 급한 경우 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작은 패트병 음료수는 한 병에 2500원이고 쓰레기봉투도 구매 해야 했는데 10리터가 7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넓은 수영장

피크닉을 함께 운영하기 때문에 역시나 수영장이 넓었는데요. 토요일 오후 3시에는 비눗방울 이벤트를 하면서 덴스 파티를 하는데 1등에게는 매점 1만 원 이용권을 선물합니다. 

 

비누방울비누방울
수영장 비누방울 쇼

 

수영장에서 비누방울 이벤트를 하는데 이 거품들은 어디로 갈까? 했지만 끝나고 나니 마법처럼 다 사라져서 신기했습니다. 

 

야외 영화관

저녁 6시쯤 시간은 기억이 잘 나지 않지만 영화관을 운영했는데요. 

저희가 갔을 때 나온 영화는 피터팬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영화를 보는동안 어른들은 낮에 없었던 자유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작은영화관스크린
용인 힐링 캠핑장 야외 영화관

 

한줄평

넓은 수영장 때문에 아이들이 있다면 한 번쯤은 올만 하지만 계속 오지는 않을 듯.

지금까지 용인 힐링 캠핑장 솔직한 재 방문기였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