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기 세척기 세제 비쌀 필요 있나요? 탐사 쓰시면 깨끗해 집니다.
- 내가 산 기억/일반 제품 리뷰
- 2021. 4. 14.
안녕하세요. 제가 이사를 오면서 꼭 사야 한다고 한 가전제품 바로 식기 세척기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식기 세척기는 LG TROM 12인용 식기 세척기인데요. 6인용과 고민 중 이이시라면 무조건 12인용 사시라고 말씀드리면서, 오늘은 식기 세척기 세제를 솔직하게 리뷰해 보겠습니다.
세제가 갑자기 떨어져서 구매한 탐사 올인원 식기세척기 타블렛 입니다. 이름도 기네요.
52개가 들어있고요, 저는 하루 2번, 주말에는 3번 돌리니까 한 알씩 쓰면 한 달 정도 사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성능이 좋다면 정기배송시켜야겠어요 ^^
기존에 사용하던 가루 세제인데 80번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1kg이네요,
넬리는 세척 성능에는 불만이 없는데, 저 철 뚜껑을 열고 비닐을 열고 가루를 퍼서 넣는 그 과정이 조금 귀찮았습니다.
양으로 보면 두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 넬리 : 1,000g : \15,000
- 탐사 : 416g : \10,000
넬리는 한번 사용할 때 10~15g을 사용했으니 사용 기간은 대충 계산해 봐도 보름은 더 썼을 듯한데, 가성비는 비슷해 보입니다.
처음에 썼던 에코버가 비싼 줄 알았는데 지금 보니 비슷한 가격이네요.
탐사 식기세척기 세제의 성분입니다.
박스를 뜯어보니 뭔가 저렴해 보이긴 하네요, 박스 가루가 많이 나올 것 같고 깔끔해 보이지는 않지만 사실 버려질 부분이라 크게 신경 쓰지는 않습니다.
저 한 알은 6인용 식기세척기 용이고 12인용 식기세척기, 혹은 식기 오염이 심하면 2개 사용하라고 하는데 사진 찍은 다음부터 지금까지 두 알 쓴 적은 한 번도 없고 세척이 잘 되었습니다.
물론 저희는 식기의 건더기는 제거하고 식기세척기에 넣습니다^^
용량을 한번 재 봤는데 8g이 아니고 9g이네요, 수용성 비닐 무게라고 생각하겠습니다.
탐사 올인원 식기세척 세제 사용기에 대해 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탐사 올인원 식기 세척 세제 사용기
제가 사용하는 식기 세척기는 LG TROM 12인용인데 항상 한 알을 넣습니다.
비닐이 있지만 물에 녹기 때문에 물기가 없는 손으로 넣어야 합니다.
확실히 넬리나 에코버보다는 간편하네요, 에코버는 매번 잘라 쓰느라 힘들었는데 간편하고 너무 좋아요~^^
그럼 돌려보겠습니다. 세척 시작!!
기대가 큽니다. 세척만 잘 되면 다른 것을 사용해 볼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드디어 세척이 끝났습니다.
밥을 냉동하는 통도 정말 투명하게 잘 되었고 다른 식기들도 모두 잘 씻겨졌어요. 제 마음도 홀가분 한 기분입니다.
삼겹살을 맛있게 구워준 저 불판도 깨끗하네요~물론 건더기와 떡진 기름은 미리 제거하고 넣었어요.
참 여러분 떡진 기름이나 기름이 많은 식기를 넣으면 아래쪽 식기들 모두에게 기름을 묻힐 수 있으니 그건 꼭 제거하고 넣으세요.
만족스럽네요. 그럼 탐사 올인원 식기세척기 타블렛 형 세제를 이렇게 평가해 볼까요?
장점
- 소형 포장으로 깨서 쓸 필요가 없다. (에코버 비교)
- 가루가 날리지 않는다.(넬리와 비교)
- 가격이 쪼금 저렴하다.
- 수용성 비닐로 포장돼 편하게 넣을 수 있다.
단점
- 그래도 국내 제품인데 좀 더 저렴했으면 좋겠다.
이렇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여러분 설거지는 아내를 미소 짓게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