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p파일 JPEG, GIF, PNG 변환 무설치 프로그램

요즘 홈페이지에는 Webp 파일로 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예전에 Webp파일은 원본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과 포토샵에서는 플러그인을 통해 쉽게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이번에는 포토샵은 모르지만 편하게 Webp 파일을 변환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romeolight.com 사이트가 폐쇠되었습니다. 해당사이트에서 받아놓았던 파일을 공유 드립니다.

Webp의 장점

Webp(웹피) 파일 포맷은 이미지 압축 포맷입니다. 구글이 On2 테크놀로지의 기술을 구매하여 개발하였으며, 2010년 9월 30일 공개되었습니다. 이 이미지 포맷은 화질 저소화를 최소화하면서 JPEG 이미지의 10~80% 까지 압축할 수 있으며, JPEG를 대체할 수 있는 규격으로 웹사이트의 트래픽 감소, 로딩 속도 개선을 겨냥하였습니다. 

JPEG와 동일한 화질로는 39.8%까지 압축률이 개선되었습니다. 

 

Webp 변환 프로그램 다운로드

WebPconvPortable

저는 포터블만 올려놓을게요. 포터블을 USB에 담아서 다니거나 Webdrive에 넣어놓으면, 다른 사람의 PC에서 설치하지 않더라도 사용할 수 있어요.

WEBP 변환 프로그램 실행

WebP Conv 실행

이렇게 재능 기부하는 프로그래머들의 프로그램을 봤을 때 이런 UI는 정말 새롭습니다.
깔끔하게 잘 만들었네요.

Webp 변환 프로그램 버튼 기능설명

두 가지 다 지원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파일을 한 번에 변환이 가능합니다.

ENCODE -> JPG, BMP, GIF, PNG, TIFF 파일을 WEBP로 변환
DECODE -> WEBP 파일을 JPG, BMP, GIF, PNG, TIFF 파일로 변환

오른쪽 상단 메뉴를 클릭하면, 압축률과 퀄리티 설정이 가능한데요.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프로그램 사용 방법

JPG, BMP, GIF, PNG, TIFF 파일을 WEBP로 변환 설정
WEBP 파일을 JPG, BMP, GIF, PNG, TIFF 파일로 변환 설정

상단의 세모를 누르면 변환이 시작되고 변환 결과가 나타납니다.

WEBP 파일 변환 결과

용량이 얼마나 압축되었는지 나타나는데요, 저는 압축률 80% 선택했습니다. 19.82% 압축이 되었으니 제대로 되었습니다.
변환된 파일은 내 컴퓨터 바탕화면에 새로운 폴더가 생성되면서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원본 JPEG와 WEBP 이미지 비교

원본 JPEG와 WEBP 이미지 비교
chichen-itza-1025099_1920.jpg
0.63MB
chichen-itza-1025099_1920.webp
0.50MB

JPEG 이미지와 WEBP 이미지를 합성했습니다. 안쪽은 변환하기 전 JPEG 이미지인데 이미지 차이를 눈으로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앞으로 홈페이지는 webp 파일로 작업해야겠습니다. 
아직 TISTORY에서는 호환성이 좋지 않다고 하니 조금 기다려 봐야겠군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꿀팁] webp 파일 jpeg, png 파일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 - 무설치, 변환 프로그램이나 변환 사이트 없

webp 파일 jpeg, png 파일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 - 무설치, 변환 프로그램 이나 변환사이트 이용 없이 가능 (How to download webp files as png, jpeg files) 인터넷 하다 보면 요즘에는 webp 파일로 이미지를 올..

my-rom.tistory.com


추천 콘텐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