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이씨파크 입니다.
오늘은 제가 1년전 구매한 Wacom Intuos 개봉기를 작성해 볼까 합니다.
이제 와서 작성하는 이유는
제가 이 블로그는 제 기억을 보관하기 위한 장소이기 때문에 중고로 판매 하게 되면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디자인 툴답게 깔끔한 패키지에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전 유선도 되지만 블루투스가 지원되어 무선으로 사용 가능한 Wacom Intuos -Bluetooth 모델을 샀습니다.
제품의 배경인 바닥에 녹색 고무판의 큰 칸 하나가 5cm니까 태블릿은 약 20cm 정도네요
본 제품과 유선 케이블(Micro 5 Pin), 보증서와 와콤 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혹시 몰라 Galaxy Note 10.1 with S-Pen 모델에 끄적여 봤는데 인식되지 않네요
반대로 Galaxy Note 10.1 with S-Pen의 펜을 태블릿에 끄적여 봤는데 인식되지 않습니다.
호환 안되는 거로....
Wacom Intuos 제품을 구매하면 3가지 프로그램 중 2가지를 무상으로 지원합니다.
저는 사진과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선택했는데 그 이유는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은 2년만 무상이 지원되고 그 이후 유상으로 전환되기 때문이었습니다.
펜 촉은 날카롭지 않고 0.7mm~1mm 정도의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펜 뒤쪽 뚜껑을 열면 여유심 3개가 추가로 들어 있습니다.
중고로 다시 팔게 된 이유?
- 잘 사용하지 않는다.
- 듀얼 모니터 사용 시 해상도 및 크기가 다를 경우 한쪽에 맞춰 사용해야 한다.
- 갤럭시 노트와 같은 화면에 직접 그리는 것이 익숙한 사람에게는 뭔가 불편하다.
12만원에 구매해서 8만원에 중고로 팔았는데 정말 10번도 사용하지 않았기에 너무 아까웠던 제품 중 하나였습니다.
여러분은 현명한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참 제가 아는 지인은 같은 모델로 이모티콘도 만들어 판매하던데 아무래도 소질 문제도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