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쉐보레 올란도 후방와이퍼 교체 하는 방법

저는 쉐보레를 좋아합니다. 수입차는 사기 힘들고, 현대, 기아차는 정말 좋죠, 옵션도 좋고 디자인도 좋고 다 좋은데, 충돌 IIHS 충돌 테스트 영상을 본 뒤로는 쉐보레를 좋아하게 되었죠.

물론 지금은 보지않아서 현대 기아차도 많이 좋아졌겠지만 차를 구매할 때만 집중적으로 보기 때문에 ㅎㅎㅎ

저는 어릴때 차를 탈 때부터 공장에 가지 않아도 되는 부품은 직접 교체하는 것을 좋아했죠.
비용도 많이 절약되지만, 뭔가 해냈다는 뿌듯함이 있어서 인데요. 물론 할 수 있는 것은 한정되어 있지만요.

실내, 실외 등 교체, 배터리 교체, 와이퍼 교체, 에어컨 필터 교체, 블랙박스 설치... 이게 답니다.
요샌 커튼에어백 때문에 블랙박스는 설치를 맡깁니다.  배터리 교체가 제일 힘든거 같아요 잘 안들어 가니까요.

그럼 우선 집중해서 교체 하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제가 근무하는 회사 근처에 쉐보레 부품점이 있는데, 후방 와이퍼를 구하는데 너무 오래 걸렸습니다. 
두 달가량 방문했는데 항상 품절, 주문 후 입고되면 연락 주신다고 했는데도 연락도 없고...
결국 마스크 사러 약국 갈 때마다 들러서 확인 후 구매에 성공했습니다. 

구하기 어려워서 2개를 구매! 8,400원으로 저렴하네요.

가격

쉐보레 올란도 후방 와이퍼 구매

와이퍼도 부품 보증이 되네요.

교체하는 방법

쉐보레 올란도 후방 와이퍼 교체

처음에 이 후방와이퍼를 교체할 때는 안 빠져서 애를 먹습니다. 
구조를 고민하면 쉬운데 알아도 정말 안빠지죠. 사진 보시면 그냥 힘들게 고리 형태로 걸려 있다 라고 판단이 되네요.

쉐보레 올란도 후방 와이퍼 교체

와이퍼 대는 고정하시고 와이퍼 부분을 창 쪽으로 밀면 되는데. 이게 안 빠집니다.  
사실 잘 되면 안되는 부분은 맞죠. 달리다가 혹은 물을 닦다가 빠질 테니깐요. 

저는 저 틈새에 (-)드라이버를 끼워서 돌려서 벌려서 뺐습니다. ㅎㅎㅎ
저는 힘이 약하거든요 ㅎㅎ

쉐보레 올란도 후방 와이퍼 교체

이렇게 해서 조금씩 조금씩 벌리다 보면 빠집니다.

쉐보레 올란도 후방 와이퍼 교체

뿅!!

이렇게 생겼군요. 저 동그란 부분이 와이퍼의 동그란 기둥이 걸려있는 곳입니다. 생각보다 틈이 큰데 튼튼하네요.

쉐보레 올란도 후방 와이퍼 교체

이렇게 끼우시면 됩니다. 끼우는건 잘 되네요 ^^
그럼 우리 앞 뒤로 잘 보면서 다녀요^^ 

쿠팡에서도 판매하네요. 주변에 판매점 없다면 쿠팡으로 구매해 보세요.

 

[꿀팁] 쉐보레 올란도 TPMS 타이어 공기압 센서 설정 하는 방법

제 애마 올란도가 타이어를 바꾸고 위치가 바뀐 뒤에 TPMS 표시와 실제 타이어 압력 위치가 맞지 않습니다. 요즘 현대 기아차는 주행하다 보면 알아서 리셋된다던데 쉐보레는 그런 친절함이 없는

my-rom.tistory.com

 

 

[내돈내산]쉐보레 올란도 헤드라이트 교체 하는 방법 - 보쉬 올웨더 플러스 (How To Replace Chevrolet Or

안녕하세요. 지난주 지하주차장에서 차를 주차할 때 발견한 헤드라이트 짝눈.. 이전에 3만원대의 비싼 녀석을 구매했는데 브랜드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약 4년정도 사용했습니다. 올란도는 H4 규

my-rom.tistory.com


추천 콘텐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