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009] 전략적 시장지향의 사례 - Reebok(리복)의 실패

안녕하세요. 슈퍼짐승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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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시장 지향에 성공한 나이키와 실패한 리복의 사례를 들어보겠습니다. 

Reebok(리복)의 성공?

리복은 영국에서의 성공과 달리 미국 시장의 Nike(나이키)에게 시장 점유율을 한동안 뺏어오지 못했습니다. 
조바심이 나면서 새로운 시장을 공략하게 됩니다. 

 

리복의 전략적 초점 관리의 실패

리복의 강점은 고성능 스포츠 용품 브랜드였지만 브랜드를 새로 만들지 않고 전문용품이 아닌 일반적인 상품 프리스타일을 내어 놓으면서 리복의 이미지가 추락하게 됩니다. 

리복의 추락

Reebok(리복)의 전략척 초점관리 실패
전문스포츠 브랜드 이미지 훼손 캐주얼 신발 시장에서의 경쟁력 상실
Freestyle로 인해 전문이미지가 훼손
Reebok이 유지했던 전략적 포지셔닝에 타격
표적시장인 주부, 노년층의 낮은 지불능력
늦춰진 재구매 주기
여러 경쟁자들의 시장 진입으로 경쟁이 심화
핵심가치 손실로 인해 Reebok은 Adidas에 합병

이와 같이 리복은 기업의 핵심가치를 잃어버림으로써 그 큰 기업의 가치는 곤두박질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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